피해구제 신청

피해구제 신청 접수 및
처리 안내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 피해구제 대상

  • 항공교통사업자의 운송 불이행 및 지연
  • 위탁수하물의 분실, 파손
  • 항공권 초과 판매
  • 취소 항공권의 대금환급 지연
  • 탑승장, 항공편 등 관련 정보 미제공으로 인한 탑승 불가
  • 항공사 과실로 인한 항공마일리지 누락
  • 항공사의 사전고지 없이 소멸된 마일리지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제2조 제7호에 따른 이동편의시설의 미설치로 인한 항공기의 탑승장애

※단, 기상상태, 항공기 접속관계, 안전운항을 위한 예측하지
 못한 정비, 공항운영 중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불가항력적인 피해는 구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운송 불이행 및 지연 피해의 경우 발생일자 기준 1년 이내 한해서만 접수가능합니다.

※수하물 피해의 경우 도착일 기준 1주일 이내 한해서 접수
 가능하며 항공권과 함께 받으신 수하물 표를 가지고 계시지
 않을 경우 접수가 불가합니다.

※이미 신청하신 피해구제신청건을 중복접수하시는 경우
 자동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관련문의는 필리핀항공 본사 담당부서로 이메일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마일리지 – mabuhaymiles@philippineairlines.com
▶ 기내면세품 – skyboutique@inflightsales.com
▶ 기내 및 해외공항서비스 - wecare@pal.com.ph

3. 피해구제 접수처의 설치 및 운영

피해구제
접수 및
문의처

온라인접수: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피해구제신청

우 편: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1길 50 신아빌딩
101호 피해구제담당부서 우)101-752

방 문: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1길 50 신아빌딩
101호 필리핀항공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172-1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2078호 필리핀항공
▪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진입로 108. 김해공항
국제선청사 3층 3167호 필리핀항공

문 의:
피해구제 담당부서 02-6901-8665
(접수안내 및 처리)

처리기한

피해구제신청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 / 본사접수시 추가
처리기간 소요

처리결과
안내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처리결과
안내(PC/모바일)
이의신청
방법 및
절차
처리결과 안내 후 온라인 이의신청 및
한국소비자원 이송처리 가능

4. 피해구제 처리절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