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안내
PAL 멀티토큰
FAQ

FAQ


답변: PMT란, PAL MULTI TOKEN을 의미하며, 한국<->필리핀 직항 노선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 10매를 의미합니다.

PMT상품은 각 항공권에 관하여 발행하는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 및 기타 수수료(Surcharge)가 미포함 된 가격이며, 이는 항공권 출발일, 발권 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답변: PAL 멀티 토큰은 구매자 본인이 여러 번 사용하시거나, 또는 구매자 분이 사용하지 않으시더라도 가족, 친구, 지인 등 다른 탑승객을 위한 예약도 가능합니다.
*필리핀을 자주 방문하시는 상용 고객님
*친구, 가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고객님
*필리핀에 거주하시는 한국 교민
*필리핀으로 선교, 봉사, 연수 등의 특정한 목적으로 방문 하시는 단체

답변: 한국-필리핀 왕복 항공권 10매 + 5가지 부가혜택 (좌석 업그레이드, 추가 수하물 10kg, 수하물 우선처리, 전용카운터 우선체크인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매하기]을 통하여 확인 부탁 드립니다

답변: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가입 후 PAL멀티토큰 구매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답변: PMT상품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입니다.

답변: 상품 구매 후 항공권 사용 예약은 영업일 기준 예약 가능 시 구매일로부터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답변: PMT쿠폰을 이용하여 발권 한 경우 항공권의 유효기간(Validity)은 출발일로부터 한 달입니다. 출발일로부터 1달 이내로 여정(리턴)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답변: 각 항공권에 관하여 발행하는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 및 기타 수수료(Surcharge)가 미 포함된 가격이며, 이는 항공권 출발일, 발권 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성수기와 극성수기에는 추가비용이 각각 발생합니다. [성수기/비성수기 바로가기]

답변: 필리핀->한국왕복 직항 전노선 정규 운항편 (단, 부정기편은 불가)에 한해 사용 가능합니다.

답변: 한국-필리핀 노선이 아닌 제3국으로의 여정으로 예약 불가합니다. (Ex 인천-마닐라-시드니 노선)

답변: 네. 국내선 결합 항공권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국내선을 이용할 경우, 예약확정 후 온라인상담 또는 유선상담을 통해 국내선 좌석 확인 및 추가 항공운임 확인 후 추가 비용 지불하셔야 합니다.

*국내선 구간별 추가비용이 상이하게 발생합니다.

답변: 일자/편명 별로 상이하며 정확한 이용 예정 좌석 수 확인 은 [실시간 좌석 조회]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부가혜택으로 제공되는 좌석 업그레이드의 경우, 비즈니스 편도 2회, 프리미엄이코노미 편도 6회 이용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좌석 가능 시 탑승 1일 전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신청으로만 가능합니다.

답변: 네. 가능합니다. 인천-마닐라 예약 후, 인천-클락으로 변경 시 동일한 이코노미 클래스에 한하여 변경 가능하오며, 발권 당일 이후 (발권당일 17:30 이후부터 변경 요청시점) 항공권 여정을 변경할 경우 변경 시 마다 1인당 변경수수료 5만원이 발생하며 NO-SHOW 시 예약 부도 위약금 100,000원이 부과됩니다.

* (NO-SHOW 란? 기존 출발 예정 시간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출발 24시간 내에 여정을 취소하거나, 해당 비행기를 탑승하지 아니하는 경우)

또한, 비성수기에서 성수기로 여정을 변경할 시 1인당 성수기 SURCHARGE 20만원이 추가 부과됩니다. (성수기관련 내용은 하단 성수기표를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온라인 상담/변경/취소 문의 관련 업무시간은 영업일 기준으로 오전 08:30부터 오후 17:30까지며, 공휴일 및 주말은 제외됩니다

답변: 네, 가능합니다. 예약 시 탑승자 정보는 실제 탑승하실 분과 일치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마일리지 적립의 대상은 실제 탑승자만 가능합니다.

상품 가입 당시 계약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받으며, 제3자에 의한 항공권의 변경, 취소, 환불 등의 요청 시 해당 목적으로 계약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 PMT쿠폰을 이용하여 제3자의 명의로 항공권 예약하는 것은 가능하며, 해당 제3자는 무기명으로도 지정 가능합니다.

답변: 항공권 예약완료 후 발권된 티켓은 탑승자 변경이 불가합니다. 탑승자 명의를 제3자로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취소 후 신규예약 주셔야 하며, 쿠폰은 원상복구 불가합니다.

항공권이 발권 완료된 경우 발권당일 예약 취소는 영업일 기준 당일 17:30까지 요청되어야 환불수수료가 적용되지 않으며 PMT쿠폰이 복구됩니다.

답변: PMT상품의 회원권은 양도 불가능 합니다. 단, PMT쿠폰을 이용하여 제3자의 명의로 항공권 예약하는 것은 가능하며, 해당 제3자는 무기명으로도 지정 가능합니다. 항공권은 예약 후 탑승자(명) 변경이 불가하므로 탑승자 명의를 제3자로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취소 후 신규 예약 주셔야 하며, 쿠폰은 원상복구 불가합니다.

답변: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또는 예약센터를 통해 예약 취소 신청 가능하며, 영업일 기준 7~10일 이내 해당 카드사로 환불 정보가 전달되어 카드사 방침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및 예약센터 외의 판매처에서 구입하신 경우 해당 구매처로 문의바랍니다.

답변: 직전 영업일 오후 5시 30분 이전까지 하셔야 하며, 영업일 기준 출발 24시간 전에 취소하지 않은 경우 구간 당 10만원의 No-show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영업일 오후 5시 30분 이전까지 요청해 주셔야 NO-SHOW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 23년9월10일 일요일 출발하는 비행 편 변경 및 취소 시, 최소 23년 9월8일 금요일 5시30분까지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하셔야 (NO-SHOW) 적용되지 않습니다.

답변: 아래 표 참고해주세요.

[성수기 (한국 출발)]
2023년 10/6~10/7, 12/21~12/31
2024년 1/1~2/7, 2/13~3/1, 5/3~5/4, 6/5~6/6, 7/19~8/15, 10/2~10/3, 10/9, 12/19~12/31
2025년 1/1~1/23, 1/31~3/1, 5/2~3, 6/5~6, 7/18~8/15, 12/19~12/31
2026년 1/1~2/12, 2/19~3/1, 4/30~5/2, 7/17~8/15, 10/2~10/3, 10/8~10/9, 12/18~12/31
2027년 1/1~2/4, 2/10~3/1, 5/4~5/5, 7/16~8/15, 10/1~10/2, 10/8~10/9, 12/17~12/31

※한국 출발일 예약 시만 적용되며 성수기 일자에 예약 시 20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성수기 (필리핀 출발)]
2023년 12/17~12/31
2024년 1/1~2/7, 2/13~3/1, 3/26~5/3, 6/29~8/25, 12/17~12/31
2025년 1/1~1/23, 1/31~3/1, 4/1~5/3, 6/28~8/24, 12/17~12/31
2026년 1/1~2/12, 2/19~3/1, 4/1~5/3, 6/27~8/23, 12/17~12/31
2027년 1/1~2/4, 2/10~3/1, 3/24~5/3, 6/26~8/22, 12/17~12/31

※필리핀 출발일 예약 시만 적용되며 성수기 일자에 예약 시 20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극성수기 기간:
[극성수기 (출 도착 모두 해당)]
2023년 9/27~10/1
2024년 2/8~2/12, 9/13~18
2025년 1/24~1/30, 10/2~10/9
2026년 2/13~2/18, 9/23~9/27
2027년 2/5~2/9, 9/10~9/16

※출/귀국일 예약 시 모두 적용되며 예약 시점 조회 운임에서 1인 쿠폰 20만원 차감되며 잔여 금액 추가로 발생합니다.

(성수기/극성수기의 일자는 변경될 수 있음)

답변:
극 성수기로 변경할 경우:
출/귀국일 예약 시 모두 적용되며 예약 시점 조회 운임에서 1인 쿠폰 20만원 차감한 잔여 금액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성수기로 변경 할 경우:
1인당 성수기 SURCHARGE 20만원이 추가 부과됩니다.
*일정 변경 시마다 1인당 변경수수료 5만원이 발생하며 NO-SHOW시 예약 부도 위약금 100,000원이 부과됩니다.

Ex) 한국출발 2025/01/20 ~한국도착2025/01/23 여정에서 2025/01/25으로 변경 시 (성수기출발/일반) -> 성수기출발/극성수기도착으로 확인되어 재발행 당시 판매가에서 사전 납부된 surcharge 20만원 제외한 항공운임차액 및 재발행 수수료 5만원이 발생합니다.

답변: PMT상품을 구매하신 후에 PMT쿠폰이 전체 미 사용된 채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상품 만료일로부터 +30일 까지는 전액환불이 가능하며 해당 기간 만료 후 환불 요청 시, 환불 불가합니다.

답변: PMT상품을 구매하신 후에 일부만 사용하신 경우, 일부 미사용 쿠폰에 대해 사용가능기간으로부터 2년 30일까지 환불 요청 시, 잔여 쿠폰에 한하여 환불수수료 1매당 4만원이 부과된 80%의 금액이 환불됩니다. 구매일로부터 1년이 지난 미사용 쿠폰 환불 시, 카드로 환불 불가하며 계약자 명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단, 기존에 납부된 극성수기/성수기 비용은 환불 불가합니다.

답변: PMT쿠폰을 이용하여 항공권을 발권 한 경우 발권당일 예약 취소는 영업일 기준 당일 17:30까지 요청되어야 환불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으며 PMT쿠폰은 복구됩니다.

답변: 발권 완료된 티켓의 환불의 경우, 최초 발권일 기준 1년 30일 내에 온라인상담 및 유선상담으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권된 항공권을 환불 하실 경우 환불 위약금은 접수 시점 및 출발일 기준으로 적용되며, 발권된 항공권의 운임 별 클래스의 규정에 따라 수수료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답변: PMT 쿠폰 사용 후 발권한 항공권 취소는 영업일 기준 발권 당일 17시 30분까지 취소 시 원복 되며, 이후 취소 시 원복되지 않습니다.

답변: 출발 편 사용 후 잔여구간에 대한 환불 접수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미사용TAX는 환불되오나 PMT쿠폰은 사용처리 되어 부분환불 (복구)되지 않습니다.

답변: 항공권은 순차적으로 사용해야 하므로, 출발 편 사용 이후에만 이후 여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출발 편을 사용하지 않을 시 (No-show비용 발생되며) 리턴 편은 자동 취소되며 쿠폰은 원상 복구되지 않습니다.

답변: 이미 납부된 성수기/극성수기 비용의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답변: 규정상 탑승자분 명의로 환불이 진행되며, 탑승자 분의 카드 승인 취소 및 계좌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구매일로부터 1년이 지난 미사용 쿠폰 환불 시, 카드로 환불 불가하며 계약자 명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답변: 결제완료 후에는 결제 수단 변경 및 할부 개월 수 변경이 불가합니다.

답변: AVIH(시각 장애 안내견, 청각 장애 안내견을 포함한 동물 운송 서비스), WCHR(휠체어 서비스) 등 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출발 48시간 전까지 신청주셔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안내->특별예약서비스’로 확인 가능합니다.

답변: PMT상품의 경우 성인만 쿠폰 적용이 되므로, 유아승객 예약은 고객센터 또는 온라인 상담을 통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어린이 식사와 베이비 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 채식주의자를 위한 야채식이 준비되며, 건강상, 종교상의 이유로도 특정 기내식 요청이 가능합니다.

기내식 신청은 출발시간 기준 24시간 전에 요청해주셔야 하며, 견과류 알러지가 있는 손님은 출발시간 기준 48시간 전에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마일리지 적립률은 배정된 이코노미 좌석의 클래스에 따라 상이하므로 예약 별 적립률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약 당시 가능한 하위 클래스로 자동 지정되며, 특정 마일리지 적립률 지정은 불가합니다. 마일리지 적립의 대상은 실제 탑승자만 가능합니다.

답변: 네 가능합니다. 출발 24시간 전 필리핀항공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주시기바랍니다.

답변: 네, 영업일 기준으로 항공권 문의: “PAL멀티토큰”(카카오ID), 호텔 ·투어상품 문의:온필Onfil(카카오ID) 친구 추가 후 회원 전용 카카오톡 상담 가능합니다.

답변: 네, 월~금 (공휴일 제외) 09시~18시로 운영 서비스 관련하여 1644-0448 회원 전용 전화로 전화 연결 가능합니다.

답변: 기본서비스 기내 수하물 7kg, 무료 위탁 수하물 20kg가 제공되며, 기내식 1회 포함입니다.

PMT 구매 고객은 기본 서비스와 더불어 위탁 수하물 10kg추가, 전용 카운터 우선 체크인, 빠른 수하물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 한국 출발 시에만 적용

답변: 사전 좌석 지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료 좌석 지정 원하실 경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접속하여 예약번호 클릭 시 예약확인 페이지 내 [사전좌석배정] 버튼 클릭하시면 좌석배치도 확인 후 직접 지정 가능합니다.

유료 좌석 지정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내 [변경요청/온라인상담] 메뉴에서 지정 원하시는 좌석번호와 탑승객 명을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대기, OPEN 예약은 불가능하오나, 탑승 희망날짜 신청은 가능합니다. 단, 선착순으로 지정되오며 알람을 통해 예약 안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좌석상황은 실시간으로 변동 되오니 최종 요청 시점의 좌석 상황에 예약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답변: 공항서비스(추가수하물, 수하물우선처리, 전용 카운터 우선체크인)의 경우 한국공항에서만 적용됩니다.

답변: 아니요. 공항서비스는 양도가 불가합니다. 한국공항서비스의 경우 해당 탑승객에 한해 당일 현장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답변: 네. PMT쿠폰으로 예약 시 한국 출발 편에 한해 10kg 제공합니다.

  1.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로그인
  2. '멀티토큰 예약하기' 전용 페이지에서 예약
  3. 예약 완료 후 [결제] 메뉴에서 [PAL 멀티토큰 쿠폰 적용] 버튼 클릭
  4. 좌석 잔여 시 항공료에서 [멀티 토큰 쿠폰] 차감 후 최종 금액 노출
  5. 최종 결제 및 항공권 구매